이케아코리아 방문

광주 오포읍에 있는 이케아코리아를 구경 갔다 왔습니다. 아래 지도의 르노삼성자동차 우측에 바로 인접해 있습니다.
매장 규모가 생각보다 넓지 않았지만, 관심있는 이케아 물품들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층으로 되어 있고, 가구도 진열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이케아 제품은 너무 많아서 모든 제품이 다 진열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것은 Expedit Bookcase와 Expedit Desk입니다. 4 by 4 책장에 책상 상판과 지지대를 설치하여 마치 책상처럼 쓰는 구조입니다. 아래 그림과 유사한데, 2 by 2가 더 늘어난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제가 원하는 방 구조가 아래 사진들입니다. 이케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사진 인용했습니다. 이 홈페이지는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하면, 방이 더 좁아 보이기는 하지만, 실용적으로 2군데로 분리할 수 있어서 별도의 목적에 맞게 꾸밀 수 있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하얀색과 검정브라운색 모두 끌리기는 하는데, 아직 색깔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케아 가구는 정말 좁은 공간을 얼마나 잘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생각되네요. 약간 어수선해 보이지만, 그안에 공간 활용의 묘미가 숨어 있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 매장 방문한 후 가구 구경하고, 정작 사온 것은 향초와 향초 받침대 입니다. 촛불 커 놓으면, 은은한 향도 나고, 분위기도 나서 좋더군요.. 36개 한 팩이 6200원 정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