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입주 예정.. 래미안 광교..

눈이 내리고,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경하고 싶다는 욕구를 뿌리치지 못하고,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입주 예정자 카페 운영진 분들과 함께 이곳 저곳 구경했습니다.
그리 많지 않은 600세대 조금 넘지만, 그래도 단지 곳곳에서 풍기는 컨셉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제 입주자 점검 하고, 2월까지 마무리 잘 하면 좋겠네요.. 래미안이 궁금하셨던 분들 참고삼아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아파트에서 문주는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죠.. 래미안 광교는 곡선미를 살렸고, 시멘트가 아닌 강철로 지어졌습니다. 뭐.. 제가 전문가가 아니므로, 정확한 재료는 모릅니다. 유럽식으로 만든다고, 이상한 조형물 같은 것으로 설치하는 것보다 훨씬 나아 보이네요. 문주는 정문, 서문 두 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중앙에 365m로 구성된 링이 있고, 연못, 조그만 폭포, 휴식 공간들이 있습니다. 또한, 포토존 처럼 사진 찍도록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래미안 광교는 뒤에 산이 있습니다. 3개 동 뒤편으로 운동시설, 지압길등이 위치하며, 쉽게 산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조그만 폭포가 시작되는 곳이기도 하죠.


다음은 놀이터인데, 두 곳이 설치되고, 그중에 한 곳만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나무로 만들었고, 미끄럼틀이 별도로 설치된 것이 특이하네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깔끔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티 센터입니다. 둥근 천장으로 개방감을 넓혔고, 관리사무소 같은 개념이 아닌, 홀 입구같이 깔끔한 거 같습니다. 아직 마무리가 다 안되었지만, 기대를 안할 수가 없네요. 골프 연습장, 배드민턴장, 그리고 사진에 없는 헬스장, 샤워실, 탈의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정도로 마칠까 합니다. 더 좋은 아파트 단지도 많겠지만, 이정도 세대에 적당하게 조화로운 모습을 보여 준 거 같습니다. 조경 사진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네요. 래미안의 장점이 특화된 조경인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좀 더 멋진 조경을 보여 드렸으면 합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 bent on getting my shape.  (0) 2013.07.23
애니메이션 초속 5cm  (0) 2012.04.23
이케아코리아 방문  (0) 2011.12.07
간만에 나온 멋진 한국의 드라마 - 추노..  (2) 2010.04.14
새벽 6시.. 황당한 접촉 사고..  (0) 201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