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가장 빠른 내집 마련..

Before the Storm 메인퀘스트 때문에 리버우드(Riverwood) 마을을 방문할 것입니다.

일단, 최소한 아래 3가지를 진행합니다

 

- 술집 주인에게 요즘 어때라고 물어보시면, 화이트런(Whiterun)에서 주변에 있는 산적 퇴치하면 현상금 준다고 합니다.

- 상점에 들어가면, 상점 주인과 동생 여자가 서로 언쟁하는데, 대화하면, 황금 갈고리발톱(Gold Claw)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 삼각 관계를 해결하는 퀘스트를 진행한 후에 아쳐 트레이너인 동료를 얻어서 같이 다닙니다. 제가 아쳐라서 전 이놈을 골랐습니다.

 

이제 화이트런으로 갑니다

화이트런에서 길 따라 돌아다니면서 NPC에게 말 걸어보면, 어떤 놈이 산적이 빼앗아 간 칼 찾아달라고 합니다.

찾아주겠다고 용기있게 말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좀 멀리 떠나야 합니다. steed stone을 찾아서 capacity +100 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산적 소굴 몇 번 왕복하면 되지만, 산적 퇴치 후 Bleak Fall Barrow도 가야 하니 초기에 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위치는 서북쪽에 위치한 Hold 지역의 가운데 지점에 있습니다. 찾기 힘들 수 있지만, Hold 지역의 수도까지 마차타고 간 후에 수도에 들어가지 말고, 서쪽길 따라 가다가 갈림길에서 북쪽길 따라 올라간 후 다시 동쪽길 따라 가다보면 있습니다. 배경이 아름다워서 찾는 과정도 저에게는 즐겁더군요.

 

축복 많았으면, 다시 화이트런으로 옵니다 이 시점에서 토벌할 산적 소굴이 두곳인데, 하나는 화이트런에서 서북쪽, 하나는 정북쪽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서 얻은 것들은 매각하고, 최대한 돈을 아낍니다. 빠른 이동하지 마시고, 왠만하면 걸어다니면서 사냥하고, 채집해서 가죽이나 약초를 수집합니다.

동료와 함께 두 산적 소굴 소탕한 후에 모든 물품 수거하여 화이트런에서 매각합니다. 퀘스트도 완료합니다.

동료에게도 물품 줄 수 있으니 최대한 이용합시다. 또한, 산적 소굴에는 광석 채집하는 곳도 있으니 철광석을 최대한 모으고, 가죽도 모으시기 바랍니다. 화이트런 대장간에서 iron armor를 만들어서 매각하면 돈도 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돈을 버는 이유는 집 사기 위해서죠.. 누가 공짜로 집 주겠어요.. 현실이나 게임이나 집 사는 것은 힘드네요.

 

이제 Bleak Fall Barrow로 출발합니다. Fall이 빠지면, Bleak Barrow로 황량한 무덤이라는 뜻인데.. 가보시면 알겠지만, 고대 노드족들의 무덤입니다. Gold Claw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Bleak Fall Barrow에서 Gold Claw 챙기고, 끝까지 더 진행해서 드래곤스톤까지 구한 후에 절벽쪽에 난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이 출구로 나온 후 호숫가를 보니 잔잔한 감동이 밀려오네요. 아쳐라서 긴장하고, 조심성 있게 진행해서 그런가 봅니다.

 

화이트런 가서 물품들 매각하고, 리버우드 가서 Gold Claw 건네 주면, 어느정도 5000골드에 근접할 것입니다. 바로 화이트런 성주에게 가서 Dragon Rising까지 퀘스트 완료하면, 성주가 집 살 수 있도록 소개해주고, 5000골드로 드디어 내집 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가지고 있던 귀중한 책, 푸드, 포션 등을 집에 놓고, 장식도 하면서 편히 쉴 수 있는 곳이 생기는 거죠.. .. 모두 내집 장만 잘 하시기 바랍니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9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