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on Age Origin 게임 배경 및 역사 Part 2.

제국력 1년.. 
제국이 설립되고, Darinius가 첫번째 집정관이 됩니다. Thedas는 원래 엘프와 드워프가 살고 있는 땅이었는데, 인간 이 어디에서인가 넘어와서 다양한 부족으로 살다가 통일되어 Tevinter 제국이 형성합니다. 그들은 Minrathous를 수도로 정합니다.
이 제국은 라틴어로 magisters라고 불리는 마법사들에 의해 지배가 되는데, 이들이 숭배하던 Old Gods가 최초의 magisters라고 불리는 집정관 Thalsian에게 blood magic을 가르쳐 주고, magisters들이 그들의 지배를 굳히기 위해 이 힘을 이용했다고 합니다. 현재 시대에서는 이 마법은 금지되어 있죠. 왜 금지되어 있는지는 곧 아실 것입니다.
자신들의 힘이 점점 커지자 magisters은 창조주 the Maker가 있는 the Fade의 심장부인 Golden City로 가는 포털을 열게 됩니다. 그들이 Maker의 왕좌를 빼앗기 위해 노력하지만, 인간들이 천상을 걸어다닐 존재는 아니었죠.
Magisters들의 오만함으로 인해 Golden City는 타락하게 되고, 어둠과 악몽이 뒤틀리는 공간이 됩니다. Golden City가 타락함에 의해 무너지면서 magisters은 어둠의 존재인 darkspawn이 되고, 이 darkspawn이 후에 Tevinter 대륙을 짓밣은 어둠의 무리가 됩니다.
 
과연 Old Gods는 뭘까요? Dragon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면서 인간의 마음에서 the Maker의 존재를 빼앗을만큼 인상적인 존재였던 그들은 the Maker의 감옥에 있었습니다. Darkspawn이 the Dragon of Silence라고 불리는 Dumat를 이 감옥으로부터 탈출시키고, 이 dragon이 darkspawn의 우두머리인 archdemon으로 변합니다. 한때 인간이 섬기었던 Old Gods가 인간을 공격하게 됩니다. Archdemon인 Dumat와 그를 따르는 darkspawn이 the Maker가 창조한 세계를 황폐화시키기 시작하는데.. 이게 바로 the First Blight입니다.
 
Old Gods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the Dragon Age에서는 3마리의 드래곤만 남아 있습니다.
 
Dumat, the Dragon of Silence. Silent Fields 전투에서 죽음
Zazikel, the Dragon of Chaos. Starkhaven 전투에서 죽음
Toth, the Dragon of Fire. Hunter Fell 전투에서 죽음
Andoral, the Dragon of Slaves. Ayesleigh 전투에서 전설적인 Grey Warden인 Andoral에게 죽음
Urthemiel, the Dragon of Beauty.
Razikale, the Dragon of Mystery.
Lusacan, the Dragon of Night.
 
제국력 800년.. 
드디어 the First Blight가 시작됩니다. Darkspawn은 당시 가장 찬란한 문명을 가진 드워프들을 집중적으로 공격합니다.
드워프들은 많은 희생을 치르기는 하지만, 4개 드워프 왕국이 연합하여 자신의 문명이 소멸되는 것을 막아 냅니다. 
하지만, darkspawn은 드워프가 지하에 건설한 Deep Roads을 점령하고, Thedas 도처를 공격할 수 있게 되죠.
 
제국력 890년.. 
Tevinter 제국의 서북쪽에 있는 Anderfels에 위치한 Weisshaupt 요새에서 Grey Warden이 결성됩니다. 이들은 전쟁의 베테랑들이었고, 엘프와 드워프와 함께 연합을 결성하여 darkspawn에 대항합니다.
 
제국력 1000년.. 
Dumat가 darkspawn과 함께 대지로 나오고, the Battle of Silent Fields에서 연합군은 Dumat를 무찌르게 됩니다.
하지만, Tevinter 제국의 힘이 약해지고, Old Gods에 대한 회의론이 대두됩니다. 그러는 와중에 예견자 Andraste가 나타나면서 Thedas 대륙은 다시 격동에 휘말립니다.
 
Andraste는 바바리안 부족장 Maferath의 아내로 이들은 Ferelden 야생지에서 살다가 the Walking Sea를 건너 Tevinter 제국 남쪽으로 진격합니다. Andraste가 노래를 부를 때 the Maker가 그녀의 목소리에 반해 인간 세상을 떠나 자신과 같이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Andraste는 그의 창조물에게 이곳을 파라다이스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하고, the Maker는 Old Gods에 대한 인간들의 경배를 쫓아버리고, the Maker의 성스런 율법을 따른다면, Andraste의 뜻대로 하겠다고 합니다. 이 성스런 율법이란 마법이 인간을 지배하면 안되고, 인간을 위해서 이용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죠. 
결국, Maferath와 Andraste가 이끄는 바바리안들은 Tevinter 제국의 남쪽을 점령합니다.
Maferath는 힘들게 군대를 이끌어 승리까지 얻어냈지만, 모든 사람들이 Andraste를 경배하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아 질투심에 마음을 빼앗깁니다. 

제국력 1025년..
당시 Tevinter 제국의 집정관인 Hessarian에게 Andraste를 넘기게 되고, Andraste는 화형에 처해집니다. 불에 태워지면서도 Andraste는 비명을 지르지 않았고, Hessarian이 그녀의 심장에 칼을 꽂아서 숨을 끊어 놓습니다.
Maker는 다시 인간을 외면하게 되고, Thedas의 인간들은 다시 어둠속에서 괴로워하며, Old Gods에게 다시 기도를 올리기 시작합니다. 어떤 이는 힘을 약속한 데몬들에게 빠져들기도 하죠. 그녀의 재는 추종자들에 의해 극비리에 비밀의 신전으로 옮겨지고, 신전의 위치는 비밀로 간직됩니다. 후에 그녀의 재를 담은 the Urn of Sacred Ashes는 나중에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반드시 얻어야 하는 중요한 것으로 밝혀집니다.

제국력 1195년..
Andraste의 추종자들이 그녀의 가르침을 따르기 위해 Chantry를 설립하고, 이때부터 1:1 Divine이 시작됩니다. The Divine Age의 원년이 되는 거죠. Chantry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Orelsian 왕 Darkon에 의해 Chantry의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Val Royeaux에 대성당도 지어집니다. 또한, 그는 the Circle of Magi, the Order of Templar를 조직하여, Chantry을 지키는 힘을 부여합니다.

이제 게임을 시작하면, darkspawn이라는 존재와 왜 싸워야 하는지, Gray Warden이라는 단체가 무엇인지 아실 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중요한 Chantry의 생성과 발전도 아실 수 있겠네요.

다음은 주인공이 있는 Ferelden의 역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연대별로는 the Blessed Age부터 시작할 거 같네요. 물론, the Divine Age와 the Blessed Age 사이는 시간적으로 많은 차이가 나지만, 게임에 대한 이해를 함에 있어서는 이 시기는 아직까지 그렇게 중요하지가 않다고 생각해서 생략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언급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