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교환

유진상사 협력업체인 블루모터스에 가서 엔진오일 교환했습니다.


위 사진이   독일 Profi-Tech에서 나온 프로티카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이미 합성유를 써 본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주저없이 합성유를 골랐습니다. 그런데, 제 차가 SM7이라서 원래는 5W30을 넣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정숙성을 위해서 5W40을 넣었죠. 뭐, 제가 고른 것은 아니고, 블루모터스에서 추천해서.. FS가 있는 것이 신형이고,  FS가 없는 것이 구형입니다. 가격은 동일한데.. 이왕이면 신형이 낫겠죠. 전 뭐 넣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좀 미리 알아보고, 갈 것을.. 가격은 1리터에 13,500원입니다.
아래는 이전에 넣었던 오일입니다.

특별히 나쁜 점은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전보다 가격이 비싸졌기 때문에 원래부터 비쌌던 프로티카를 넣어 보기로 했죠. 가격은 1쿼트(946ml)에 13.500원입니다.

그리고, 엔진오일필터도 mega mesh로 교환했는데, 자동차 금속망 고성능 엔진오일 필터라고 하네요. 순정보다 5000원이 비싸기는 했지만, 차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프로티카를 넣고 주행한 느낌은 차가 이전보다 좋아진 거 같습니다. 물론, 자가당착일 수도 있지만, 합성유가 순정보다 좋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순정이라도 제때 꼭 교환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P.S.
정말 한심한 우리나라입니다. 딴나라당의 일련의 법을 통과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참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쇠고기, 대운하, 각종 법안등.. 정말 왜 한나라당이 딴나라당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3곳에서 보궐선거를 한다고 하네요. 정말 이런 한심한 정당이 또 국민 대표로 선출된다면, 이 나라는 정말 그들만의 세상이 될 것이 확실합니다.